대유위니아가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대용량 세탁기 라인업을 강화에 나섰다.
대유위니아는 9일 '위니아 크린 드럼 세탁기 15kg'와 '위니아 크린 일반 세탁기 17kg'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드럼 세탁기 15kg ▲일반 세탁기 17kg 등 대용량 제품이다. 대용량 제품들은 위니아 전통의 모터 기술을 집약한 'DD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다. 강력한 힘을 자랑하지만 소음이 적은 게 특장점이다. 모터는 최장 12년 무상 보증 수리를 제공한다. 크린 드럼 세탁기 15kg은 표준, 울, 섬세, 이불, 강력, 아기옷, 쾌속, 란제리 등 12개의 다양한 세탁 모드를 갖췄다.
세탁물뿐 아니라 세탁기 스스로도 깨끗히 빨래가 가능하다. 크린 드럼 세탁기는 강력한 통회전과 불림세탁을 통해 세탁조의 묵은 때를 제거하는 '3방향 폭포수' 기능이 탑재돼 있다. '3-웨이 크린젯 샤워'는 물줄기를 옷감에 골고루 뿌려준다. 고성능 진동저감장치와 안정감 있는 다리 설계를 통한 '소음 진동 제어시스템' 등 기능은 효율적인 세탁을 지원한다.
드럼세탁기사용 시 소비자들이 불편함 느낀 부분에 대해서도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했다.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핸들을 상부에 설치했고 드럼에서 세탁물을 꺼낼 때 허리를 덜 숙일 수 있도록 10도의 경사각을 적용했다.
같이 출시된 '위니아 크린 일반 세탁기 17kg'은 물살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물살조절' 기능을 갖췄다. 섬유 재질에 맞게 세기를 조절해 효율적인 세탁과 옷감 손상 방지가 가능하다.
10개의 세탁코스는 표준, 소량·쾌속, 청바지, 불림, 스포츠웨어, 저소음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드럼세탁기와 같은 '3방향 폭포수' 기능은 여러 방향에서 분사되는 입체 물살과 물살의 낙차를 이용해 빨래를 더욱 깨끗하게 해준다. 또 세탁물의 보풀 제거 효과가 뛰어난 '매직 필터'를 3개를 탑재했다. 대용량 세탁조에 적합한 '사이즈업 세제함'을 갖췄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세탁기 기술이 집약된 대용량 제품으로 세탁기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며, 위니아 명성에 걸맞은 제품과 서비스로 종합가전회사의 명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