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장수 제품 '꿀꽈배기'가 출시 46년 만에 지난달 누적 판매 개수가 30억 개를 넘어섰습니다.
농심은 "국내 스낵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30억 개를 넘어선 브랜드는 80억 개를 기록한 농심 새우깡을 비롯해 몇 가지 되지 않는다"며 "제품 수명이 짧아진 요즘, 반세기 가까운 롱런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꿀꽈배기는 독특한 꽈배기 모양에 국산 꿀로 맛을 낸 '허니' 스낵의 원조로 1972년 9월 출시됐으며, '장수 과자'의 대표격으로 1971년 첫선을 보인 '새우깡'과 불과 1년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농심은 "첫 출시 당시 '꽈배기'라는 이름을 썼다가 달콤한 스낵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1979년부터 '꿀'을 앞에 붙였다"며 "시장에 없던 달콤한 맛으로 감미 스낵 시장을 열었다"고 자평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농심은 "국내 스낵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30억 개를 넘어선 브랜드는 80억 개를 기록한 농심 새우깡을 비롯해 몇 가지 되지 않는다"며 "제품 수명이 짧아진 요즘, 반세기 가까운 롱런은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꿀꽈배기는 독특한 꽈배기 모양에 국산 꿀로 맛을 낸 '허니' 스낵의 원조로 1972년 9월 출시됐으며, '장수 과자'의 대표격으로 1971년 첫선을 보인 '새우깡'과 불과 1년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농심은 "첫 출시 당시 '꽈배기'라는 이름을 썼다가 달콤한 스낵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1979년부터 '꿀'을 앞에 붙였다"며 "시장에 없던 달콤한 맛으로 감미 스낵 시장을 열었다"고 자평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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