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보는 오늘의 뉴스입니다.
생수가 처음 나왔을 땐 현대판 봉이 김선달이 나타났다고 떠들썩했는데, 요샌 수돗물을 끓이든 그냥 먹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렵죠.
실제로 생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올해 8천억 원을 웃돌 것으로 보입니다.
매년 5~7%씩이나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이면 1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입니다.
그만큼 업체 간 경쟁도 치열해졌습니다.
전통적으로 휴대용은 500mL, 가정용은 1.5ℓ였는데, 최근엔 여성 등을 위한 300mL, 1인 가족을 위한 1ℓ짜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이제는 생활 트렌드의 변화가 생수 제품에 고스란히 담기는 시대가 됐습니다.
생수가 처음 나왔을 땐 현대판 봉이 김선달이 나타났다고 떠들썩했는데, 요샌 수돗물을 끓이든 그냥 먹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렵죠.
실제로 생수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올해 8천억 원을 웃돌 것으로 보입니다.
매년 5~7%씩이나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이면 1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입니다.
그만큼 업체 간 경쟁도 치열해졌습니다.
전통적으로 휴대용은 500mL, 가정용은 1.5ℓ였는데, 최근엔 여성 등을 위한 300mL, 1인 가족을 위한 1ℓ짜리도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이제는 생활 트렌드의 변화가 생수 제품에 고스란히 담기는 시대가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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