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향수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보여줄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를 내놨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8년 뉴욕국제오토쇼(이하 뉴욕모터쇼)'에서 '에센시아 콘셉트(Essentia Concep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정의선 부회장은 이날 제네시스 디자인을 총괄하는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부사장,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 등과 함께 제네시스 부스를 찾아 에센시아 콘셉트를 살펴봤다.
[사진제공=현대차]
에센시아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전기차 기반의 GT(Gran Turismo) 콘셉트카다.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세련되게 재해석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향후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될 미래 기술력의 비전을 보여주는 차다.
에센시아 콘셉트는 군더더기 없는 단순 명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했다. 경량 탄소 섬유를 적용한 모노코크 바디와 수작업을 통한 커스텀 테일러드 방식의 인테리어로 고급감도 향상했다.
전반적으로 긴 보닛과 슬릭한 스웹백(swept-back) 스타일의 전통적인 GT 차량 디자인을 따랐다. 차체는 입자들이 반짝이는 모습이 인상적인 스타더스트 그레이 메탈릭 컬러 탄소 섬유로 구성됐다. 전고를 낮게 디자인해 우아한 실루엣을 강화했다.
또 버터플라이 도어 개폐 방식을 적용해 승하차 때 걸림이 없도록 디자인했다. 센서 인식이 가능한 B필러에는 운전자의 지문 및 안면과 같은 생체 인식을 통해 자동차 문을 개폐할 수 있는 기술을 적용했다.
[사진제공 = 현대차]
후면부는 공력 개선을 위해 트렁크 리드까지 툭 떨어지는 듯한 에어로 다이내믹 컷-오프 스타일을 채택했다. 리어램프는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직선형 쿼드 램프를 적용했다. 제네시스 마이다스 메탈 코퍼 컬러 휠로 고급감도 향상했다.실내 디자인은 운전자와 자동차의 연결성에 중점을 뒀다. 전반적으로 장식을 줄인 절제미가 돋보이며 깔끔하면서 하이테크한 느낌을 강조했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디자인 총괄 부사장은 "에센시아 콘셉트는 전기차 기반의 GT 차량에 대한 제네시스의 비전,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 등을 담고 있다"며 "GT 타입의 차량은 제네시스가 고급 자동차 브랜드로서 럭셔리카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고 제네시스의 미래 디자인 DNA를 정립하는 데에도 좋은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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