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최근 보툴리눔톡신(일명 보톡스) 제제 '나보타'를 브라질과 이집트에 수출하기로 하는 계약 체결을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중남미 최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브라질의 제약기업 '목샤8(Moksha8)'에 5년동안 약 1600만달러 규모의 나보타를 공급할 예정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목샤8은 멕시코, 브라질 등에서 사업하는 있는 중추신경계(CNS) 의약품 분야 전문 기업이다. 화이자, GSK, MSD Pfizer, GSK, MSD 등 다국적 제약사를 파트너사로 두고 있다.
의약품 허가 절차가 까다로운 브라질식약청(ANVISA)으로부터 다수의 인허가 경험을 가지고 있어, 나보타의 성공적 브라질 시장진출을 견인할 것이라고 대웅제약은 강조했다.
목샤8은 브라질 내 허가와 치료 목적 판매를, 목샤8의 계열사인 '지씨에스테틱(GCAesthetic)'은 미용목적 판매를 각각 맡을 예정이다. 지씨에스테틱은 브라질 가슴성형보형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브라질과 함께 중동 지역에서 두 번째로 큰 보툴리눔톡신 시장인 이집트에도 향후 5년동안 500만달러어치의 나보타가 공급된다. 나보타를 이집트에서 판매할 '이아이엠에스(EIMS Company)'는 미용제품 전문 기업이다. 이집트 내 다수의 병원, 클리닉과 견고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어 나보타의 판매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이번 나보타 수출계약을 통해 브라질, 중동의 선두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나보타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지속적으로 해외사업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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