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의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영국의 디지털 마케팅 회사 '아톰42(Atom42)'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아톰42는 2007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전문 회사로 특히 검색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전략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회사다. 아톰42는 NAH(보험), 매치닷컴(Match.com·온라인 매칭 서비스), 드링크어웨어(Drinkaware·자선단체) 등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2015년부터 진행해온 영국 피트니스 기업 '프리미어 글로벌(Premier Global)'의 프로젝트는 온라인 언급 횟수를 약 130% 증가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앞서 아톰42는 아이리스와 함께 BMW미니, 쉘, 도미노피자 등의 디지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제일기획측은 아톰42의 강점으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상거래 전후에 활용되는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등 검색 엔진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등에서의 강점에 주목하고 있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과 방향을 제시해 최적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회사라는 설명이다.
제일기획은 아이리스(전략, 크리에이티브, 리테일 등), 파운디드(Founded·B2B 마케팅), PSL(가격 전략 컨설팅) 등 앞서 인수한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캠페인의 실행부터 효과 측정까지 통합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갖추게 됐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향후 M&A를 지속 추진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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