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가 사업부간 양수합병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이랜드그룹은 유통사업 법인인 이랜드리테일이 패션사업 법인인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던 아동복 사업을 영업양수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랜드월드는 지난 달 30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아동사업부 자산양도 안건을 승인 했다. 이번 영업양수는 아동복 특성을 고려한 브랜드와 사업부의 경쟁력 강화 차원이 목표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랜드리테일의 아동PB와 아동복 사업부분을 결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시키고 이랜드월드는 스파오, 미쏘 등 대형 SPA 사업 등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면서, "브랜드와 사업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부간 포트폴리오를 조정했다"고 말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기존 7개의 아동PB와 함께 로엠걸즈·유솔·코코리따 등 이랜드월드 아동복 사업부분의 총 9개 브랜드를 보유하게 됐다. 이랜드리테일의 1500억원 매출과 24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랜드월드 아동복 사업부분이 합해지며 아동복 사업 부문에서 국내 최다 브랜드·최대 규모의 매출을 올리는 법인으로 올라섰다..
회사는 NC백화점, 아웃렛 등 이랜드리테일의 유통망을 활용해 집객효과뿐 아니라 외형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법인별로도 이랜드리테일은 유통 PB 브랜드 강화를 통해 유통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이랜드월드는 패션 SPA, 잡화, 주얼리, 스포츠 브랜드 등 전문화 된 패션영역 강화에 집중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세운다.
이번 사업부 재편은 지주회사 체계로 가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그룹 전반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랜드 관계자는 "규모 있는 외형 매출과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아동사업부 인수를 통해 리테일 상장 시 기업가치를 극대화 하게 될 전망"이라면서 "향후 순수 지주회사를 역할을 하게 될 이랜드월드는 선택과 집중으로 패션사업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해 별도로 독립 시킬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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