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지난달 출시한 '호호바오' 판매량이 한 달 만에 70만개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호호바오는 사계절 즐기는 정통 중국식 빠오즈(정통 중국식 찐빵) 브랜드로 지난달 출시 이후 전국 편의점에서 하루 평균 약 2만3000개 넘게 팔리고 있다. SPC그룹이 11년 동안의 연구로 개발한 토종 천연효모와 우리쌀로 반죽해 얇고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소는 큼직하게 썰어낸 돼지고기와 생 양파, 양배추를 사용했으며 양이 푸짐해 식사대용으로도 많이 찾는다.
종류는 ▲부추와 돼지고기를 넣은 부추왕빠오즈 ▲돼지고기가 큼직하게 들어간 고기왕빠오즈 ▲새우와 야채를 넣은 새우왕빠오즈 3가지다.
SPC삼립은 전자레인지 전용 호호바오(1입, 1600원)도 선보인다. 전자레인지 조리에 맞게 수분함량을 조절해 육즙 손실을 막고 찜기에서 갓 찐듯한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교자만두 열풍에 이어 최근 빠오즈가 주목받는 만큼 SPC삼립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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