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 유럽 포럼'을 개최하고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행사다. 이번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케이프타운, 상해 등 4개 도시에서 대륙별 포럼을 8차례 개최하고 전세계 4000여명의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에게 QLED TV와 IoT 연결성이 강화된 프리미엄 가전 제품 등의 혁신 제품과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
데이비드 로즈 삼성전자 구주총괄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로즈는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과 같은 소통의 자리를 통해 각 지역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통찰력, 혁신, 긴밀한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삼성포럼'에서 지난 CES 2017서 최초로 공개한 삼성 QLED TV를 공개했으며 이 밖에도 삼성 홈 사운드시스템(사운드바 MS750, 무선오디오 H7)을 전시해 독보적인 음질과 감각적인 디자인, 직관적 사용성으로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애드워시'와 건조기, ▲'무풍에어컨' 벽걸이형 등 IoT 연결성과 사용성을 개선한 유럽향 가전 제품들을 대거 전시했다.
이 밖에도 올해 1월 공개된 '무풍에어컨' 벽걸이형과 강력한 흡입력은 유지하면서도 슬림해진 디자인과 강화된 스마트 기능을 갖춘 로봇청소기 2017년형 '파워봇' 등을 선보였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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