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도전하고 발전하는 혁신 기업, 참신한 브랜드를 찾고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윤형식 매경미디어그룹 매경비즈 대표이사는 13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6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 행사의 취지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윤 대표는 “어수선한 정국 상황에서 중심을 잃지 말고 기업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야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있다”며 “국내외 경기침체와 불황에서도 긍지를 갖고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농림축산식품부 후원하는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좋은 브랜드를 발굴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발전성을 지원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국내외를 망라한 부문별 베스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전 조사와 소비자 설문 조사, 그리고 각계의 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평가를 통해 공정하게 대상을 가려냈다.
윤 대표는 이번 시상식에 대해 “11개 브랜드가 3년 연속, 9개 브랜드가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대표 브랜드의 성과는 물론 신규 브랜드의 추적이 만만치 않았다”면서 “특히 모바일플랫폼, 모바일페이 같은 모바일서비스 분야와 아이서울유, 두드리소 같은 도시 브랜드가 무섭게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지하기도 전에 하루에도 수백개의 기업들이 생겨나고 없어지기를 반복하며, 브랜드 또한 우후죽순 생겨나고 사라진다”면서 “매경미디어그룹은 이런 손실을 막기 위해 100년, 200년 이상 장수하는 기업과 브랜드가 생길 수 있도록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35개 기업의 39개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화장지 부문에서는 크리넥스(유한킴벌리),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은 그린알로에의 그린알로에와 알로에스테, 유산균제제는 에프앤디넷의 락피도엘과 락피도, 헬스케어기기는 파나소닉코리아의 리얼프로, 헬스케어솔루션(진료정보교류솔루션)은 티플러스, 힐링건강기는 힐링라이프(HSP라이프), 마스크팩브랜드는 메디힐(엘앤피코스메틱)이 수상했다.
이어 푸드서비스 부문에서는 아워홈, 도시락은 한솥도시락의 한솥. 맥주는 카스후레쉬(오비맥주), 대형슈퍼마켓 부문에서는 롯데슈퍼, 모바일쇼핑에서는 이베이코리아의 옥션모바일, TV 부문은 삼성 SUHD TV(삼성전자), 모바일지갑은 KT의 CLiP, 사물인터넷과 인터넷홈서비스는 LG유플러스의 IoT@home과 U+homeBoy, 간편결제 부문은 T페이(SK텔레콤), 그룹웨어솔루션은 다우기술의 다우오피스, 통합민원서비스시스템은 대구광역시의 두드리소가 영광을 가져갔다.
또 모바일금융플랫폼 부문에서는 신한은행의 써니뱅크, 기술금융은 신한은행, 모바일앱카드는 신한 FAN(신한카드), 저축은행 신용대출 부문은 KB저축은행, 주식자금대출은 하이스탁론(에스앤씨시스템즈), 자동차고객서비스는 스피드메이트(SK네트웍스), 종합휴양리조트는 롯데리조트제주(호텔롯데 롯데리조트제주), 사이버대학 부문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도시브랜드 부문에서는 서울특별시의 I SEOUL·U, 지역축제는 포항시의 포항국제불꽃축제, 전자담배는 로직(JTI코리아), 쇼핑몰O2O서비스는 지픽(지엔코), 사무용가구는 코아스, 토탈홈인테리어는 한샘리하우스(한샘), 로보어드바이저 부문은 불리오(두물머리), 통합멤버십은 L.POINT(롯데멤버스), 블랙박스는 현대폰터스(모바일어플라이언스), 통합개인자산관리서비스는 브로콜리(데일리마켓플레이스)가 수상했다.
이 가운데 그린알로에, 서울디지털대학교, 신한은행, SK네트웍스, 에프앤디넷, 유한킴벌리, 이베이코리아, 한솥, 오비맥주 등 9개 기업은 10개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 아워홈, 에스앤씨시스템즈, LG유플러스, KB저축은행, KT, 파나소닉코리아, 호텔롯데 롯데리조트제주, 롯데슈퍼는 2년 연속 스타브랜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