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는 B2C 사무용 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이 론칭 1년 만에 판매점 200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리바트 하움의 유통망이 예상보다 빠르게 늘어나면서 매출도 월 평균 5억원을 기록할 정도다. 이는 론칭 초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규모다.
현대리바트는 이에 힘입어 내년까지 판매망을 추가로 100개 이상 확대하고, 매출도 100억원 이상을 목표로 세웠다. 리바트 하움을 B2C 가구 부문의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하움’은 높은, 최고라는 의미의 프랑스어 ‘haut’와 공간이라는 의미의 독일의 ‘raum’의 합성로, 최고의 공간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디자인 사무용 가구’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사무 가구의 기능성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소규모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도 좁은 공간에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측은 “젊은 창업자들을 겨냥한 가구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캠페인 등의 지원 방안을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리바트 직배송 등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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