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근무 여건이 좋은데다 연봉도 높아 전 세계 대학생들이 취업하길 원하는 ‘꿈의 직장’이지만, 입사 면접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이런 구글이 ‘지원자들을 당황시키는 너무 어려운 질문은 하지 말라’는 지침을 내려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인터넷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18일(이하 한국시간) 이 구글이 면접때 하지마라는 질문 15개를 소개했다.
공개된 질문에 네티즌들은 “미국은 우리나라처럼 스펙이나 자격증보다 창의력을 많이 요구하나보다”, “수수께끼보다 더 어렵다”, “정답이 있을까”, “괜히 구글이 아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15가지 질문
1. 미국 시애틀에 있는 모든 유리창을 닦으려면 돈이 얼마나 들까?
2. 왜 맨홀 뚜껑은 동그랄까?
3. 당신은 당신의 친구 A에게 당신의 전화번호를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그러나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볼 수 없다면? 당신은 종이에다 이 질문을 적어 B에게 건네야한다. 당신은 종이에 뭐라고 적어야 B가 당신의 전화번호를 알 수 없음과 동시에 A가 당신의 질문을 알아들을까?
4. 전 세계에 피아노 조율자는 몇 명일까?
5. 한 남자가 호텔 건물로 차를 박았고 전 재산을 잃었다. 어떻게 된 걸까?
6. 시계에 시침과 분침은 하루에 몇 번 만날까?
7. 미국에서 일 년에 몇 개의 청소기가 생산될까?
8.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재난 대피 계획을 세워라.
9. IP 주소를 구성하는 알파벳의 중요성은?
10. 전화번호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단어의 경우의 수는? (미국 전화기의 번호판에는 각 숫자 밑에 해당 알파벳이 있다.)
11. 당신의 키와 몸무게는 동전 한 닢의 밀도와 크기만큼 줄었고 믹서기에 던져졌다. 60초 뒤에 작동하는 믹서기를 어떻게 탈출할 것인가?
12. 통학버스안에 몇 개의 골프공이 들어갈까?
13. 당신은 A에서 B로 가야하지만 어떻게 가야하는 지 모른다. 어떻게 해야 되나?
14. 당신은 100층 높이의 빌딩에서 두 개의 달걀을 몇 번이나 떨어뜨려야 달걀이 안 깨지는 최고 높이 층을 알아낼 수 있을까?
15. 당신의 8살 조카에게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세 줄로 설명하라.
[디지털뉴스국 박소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