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미세먼지, 그리고 건설자재와 가구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로 인한 새집증후군 등으로 현대인의 호흡기 건강은 끊임없이 위협받고 있다. 이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가정 내 필수품으로 자리 잡아가는 추세다.
하지만 공기청정기의 성능에 대해 의구심을 나타내는 소비자들도 많다. 실제로 공기청정기는 필터에 따라, 기술력에 따라 유해물질 및 공기정화 능력에 큰 차이를 나타낸다. 따라서 검증된 연구기관에서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을 구입하는 게 현명한 방법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주한캐나다대사관 홈페이지 내 캐나다 대표 브랜드로 소개되고 있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퓨라’를 들 수 있다. 에어퓨라 공기청정기는 8시간에 걸쳐 11번 진행된 테스트 결과 오존에 안전한 제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 꽃가루, 반려동물의 털,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일부세균, 곰팡이, 진드기, 음식 냄새까지 제거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이러한 뛰어난 공기정화 능력의 답은 ‘필터’에서 찾을 수 있다. 에어퓨라는 H14 헤파필터와 활성탄소필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대용량 활성탄소필터는 일반 공기청정기의 과립제 형식 탄소와 달리, 탄소 본연의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다. 용량이 8.16kg에 달하고 깊이도 깊어 더 많은 화학물질을 흡착시키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H14 헤파필터는 유리섬유 소재 필터로서 인치당 10 주름을 갖고 있다. 필터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균일한 성능을 유지하고자 고온처리 공정과 철저한 씰링 처리를 거쳤다. 이에 따라 초미세먼지를 99.997% 제거할 수 있다는 게 에어퓨라 측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TitanClean™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유해한 휘발성 유기화합물, 강한 냄새의 원인의 되는 오염물질을 광촉매 산화 반응으로 파괴한다. 이 기술을 통해 공기 중의 위험한 화학물질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에어퓨라 공식 판매처인 제이에스피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에어퓨라 공기청정기는 필터에 포집된 미생물이 더 이상 번식하지 못하도록 UV살균램프를 적용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깨끗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 주는 데 에어퓨라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