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가 국내 시장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역대 최대 판매량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10대 중 7대 이상이 애드워시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삼성전자 전체 드럼세탁기 판매량은 작년 대비 40% 이상 성장했는데 애드워시의 판매 흥행이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회사는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면서 세탁물이 많아져 ‘애드워시’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TV 광고 ‘유럽의 마음을 사로잡다’ 두 편과 바이럴 영상 ‘곡한 직업’ 등 애드워시의 특장점을 잘 표현한 소비자 공감 마케팅 활동도 판매 성과에 일조했다.
애드워시에 도어 상단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에도 세탁물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버블을 이용한 우수한 세탁력과 세제자동투입 등 혁신 기술도 갖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불편함까지 배려한 혁신 기술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드워시가 삼성 드럼세탁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오는 8월에는 소형가구와 실속형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애드워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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