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국 파워미디어 초청해 전통시장 탐방 나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글로벌 명품시장을 중심으로 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중국 파워블로거와 미디어관계자를 초청해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취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4일 시작해 3주 간격으로 10월까지 전국의 글로벌 명품시장을 탐방하고 취재한다. 중국 파워블로거 24명과 미디어관계자 6명으로 이루어진 이번 취재단은 5명씩 6개 조로 나뉘어 3주 간격으로 전통시장을 방문한다. 초청된 중국 파워블로거는 중국 최대 웹사이트 ‘시나닷컴’과 ‘소후망’ 등에서 평균 3천만 이상의 누적 구독수 보유자들이다.
첫 번째 조의 방문 첫날인 지난 4일에는 서울 남대문시장과 동대문시장을 시작으로 둘째 날 제주 동문시장,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등을 취재한다. 취재 일정에는 광화문, 청계천, MBC월드, 찜질방 등 관광지도 포함되어 있어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누적 구독수가 8천만이 넘는 소후망 파워블로거이자 중국 잡지<차이나포토그래퍼> 수석 작가인 우하오씨는 “이번이 두 번째 한국 방문이다. 한국 전통시장은 처음이라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며 “특히 600년 역사의 남대문 시장 건축물과 상인들의 모습도 궁금하다.”라며 방문 소감을 전했다.
첫날 남대문시장을 둘러본 중국 명품 매거진 편집장 관차오(Guan Chao)씨는 다섯 번의 한국여행 중 전통시장을 방문한 이번이 가장 한국다운 것을 느낄 수 있어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타국으로의 여행이 의미가 있는 것은 그 나라의 특색 있는 음식을 먹고 이국의 풍경, 인정을 느끼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과 유사한 환경인 한국에서 그런 곳을 찾는다면 바로 이러한 전통시장을 오는 것이 정답이다. 남대문 시장은 주전부리, 액세서리, 옷, 갈치골목 등 한국의 모든 것을 볼 접할 수 있어 온종일 있어도 지겹지 않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류열풍으로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은 매년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 쇼핑이나 드라마 촬영지에 치중된다. 한국의 옛 모습과 현재가 공존하는 전통시장을 찾는 관광객은 찾아보기 힘들다. 중국 관광객에게 전통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없다는 것이 이유 중 하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전통시장 취재투어 행사는 중국 파워블로거와 미디어관계자들에게 전국 10개 글로벌 명품시장과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일규 이사장은 “이번 취재투어 행사를 통해 한국 전통시장의 매력을 중국에 알리고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전통시장으로 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글로벌 명품시장을 중심으로 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중국 파워블로거와 미디어관계자를 초청해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취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4일 시작해 3주 간격으로 10월까지 전국의 글로벌 명품시장을 탐방하고 취재한다. 중국 파워블로거 24명과 미디어관계자 6명으로 이루어진 이번 취재단은 5명씩 6개 조로 나뉘어 3주 간격으로 전통시장을 방문한다. 초청된 중국 파워블로거는 중국 최대 웹사이트 ‘시나닷컴’과 ‘소후망’ 등에서 평균 3천만 이상의 누적 구독수 보유자들이다.
첫 번째 조의 방문 첫날인 지난 4일에는 서울 남대문시장과 동대문시장을 시작으로 둘째 날 제주 동문시장,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등을 취재한다. 취재 일정에는 광화문, 청계천, MBC월드, 찜질방 등 관광지도 포함되어 있어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국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누적 구독수가 8천만이 넘는 소후망 파워블로거이자 중국 잡지<차이나포토그래퍼> 수석 작가인 우하오씨는 “이번이 두 번째 한국 방문이다. 한국 전통시장은 처음이라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며 “특히 600년 역사의 남대문 시장 건축물과 상인들의 모습도 궁금하다.”라며 방문 소감을 전했다.
첫날 남대문시장을 둘러본 중국 명품 매거진
한류열풍으로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들은 매년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 쇼핑이나 드라마 촬영지에 치중된다. 한국의 옛 모습과 현재가 공존하는 전통시장을 찾는 관광객은 찾아보기 힘들다. 중국 관광객에게 전통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없다는 것이 이유 중 하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전통시장 취재투어 행사는 중국 파워블로거와 미디어관계자들에게 전국 10개 글로벌 명품시장과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일규 이사장은 “이번 취재투어 행사를 통해 한국 전통시장의 매력을 중국에 알리고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전통시장으로 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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