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는 TV를 해외 매장에 전시할 때 K팝 스타의 뮤직비디오를 활용하는 한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한류 마케팅은 중남미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유럽, 독립국가연합(CIS) 등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지역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는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레인보우, 에이프릴 등 대표 K팝 스타의 뮤직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한다. 이를 위해 국내 주요 연예기획사들과 제휴를 맺었다.
앞서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11년부터 한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메이드 인 코리아’를 테마로 태극기, 한글 등을 적용한 매장 디스플레이 디자인, 선전물(POP) 등을 제작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시장에서 동부대우전자 TV 제품을 통해 K팝 스타 뮤직비디오를 소개함으로써, 현지 소비자들에게 보다 우호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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