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에서 출시한 초저가 스마트폰 ‘Y6’가 2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가격 부담이 적고 성능은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량이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Y6가 출시 16일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한데 이어 14일에는 2만대 판매를 넘어섰다고 이날 밝혔다.
Y6의 이 같은 인기비결대해 LG유플러스는 단말 구매에 대한 부담이 적은 반면에 성능은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 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LG유플러스가 최근 Y6 구매의향을 묻는 고객선호도 설문조사(복수응답)를 실시한 결과 ▲단말가격 구매 부담이 없고(65%) ▲가격 대비 스펙이 나쁘지 않으며(54%) ▲주변에서 괜찮다고 해서(10%) 등의 답변이 나왔다.
Y6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5인치 HD디스플레이, 2200㎃h의 탈착식 배터리를 기본 스펙으로 갖췄다. 또한 070 듀얼기능과 더불어 카메라 또한 360도 파노라마 촬영, 스마트얼굴인식, 사진 음성녹음 등 필요한 기능을 빠짐없이 탑재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음성무한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New 음성무한 29.9’ 요금제를 선택하면 13만 4000원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여기에 추가 지원금(15%)까지 더할 경우 출고가와 동일한 15만 4000원으로 할부 부담이 적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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