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는 자사 팬덤 커뮤니티를 활용한 기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K컴즈는 네이트의 ‘팬톡’ 서비스에서 ‘사랑의 쌀 나눔운동본부’와 함께 이용자를 대상으로 2016년도에 가장 활동이 기대되는 아이돌 스타를 알아보고, ‘밥차’와 ‘쌀’을 기부하는 ‘병신년(丙申年)에 아이돌 스타 뽑는다고 전해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26일까지 총 2주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모션은 네이트판 내 오픈 팬덤 커뮤니티 코너인 ‘팬톡(http://pann.nate.com/fantalk)’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총 10개의 팬톡 스타채널 후보 중 자신이 원하는 후보 채널에 투표하는 방식으로, 아이디당 1일 5회까지 투표참여가 가능하다. 네이트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를 하지 않아도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게 응원의 글을 남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 페이지 내 응원 댓글 작성란도 마련했다. 댓글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등 SNS를 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투표가 완료되면 득표수가 가장 높은 유망스타 1, 2위를 선정하고 해당 스타의 채널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특정 단체에 ‘사랑나눔 빨간밥차’와 ‘쌀’을 기부할 예정이다.
SK컴즈 관계자는 “한류 스타들이 글로벌에서 위상을 높여가는 만큼 이들을 아끼고 응원하는 팬들의 인식과 태도, 더 나아가 팬덤 문화까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책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기부, 나눔 문화의 확산을 통해 아이돌 팬덤 문화가 보다 성숙하고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방향으로 진화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