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매매 서비스 ‘SK엔카직영’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20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이사 차량을 무상 지원하는 ‘힘내라! 청춘 무빙카!’ 이벤트를 오는 9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잦은 이사로 이사 비용이 부담스러운 20대를 위해 1톤 화물트럭인 포터를 이삿짐 운반 차량으로 무상 제공하는 SK엔카직영의 사회공헌활동이다.
20대 1인 가구가 주로 거주하는 원룸이나 하숙집 등이 밀집된 지역은 골목이 비좁아 화물차 운전이 까다롭기 때문에 차량뿐 아니라 전문 운전기사도 함께 배치된다.
이사 차량 지원은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내에서 이사 예정인 만 20~29세의 1인 가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내 사연 접수 게시판에 이사 날짜와 현재 거주지, 이사 가는 지역, 간단한 사연을 9월 30일까지 게시하면 된다.
이사 차량은 사연 추천 수에 따라 매주 2명씩 총 40명을 선정해 지원한다. 당첨자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 직영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또한 이사 차량 이용 후기를 직영몰 홈페이지의 후기 게시판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욕실용품, 주방세제, 즉석밥, 생수 등으로 구성된 1인 가구 필수 생필품을 제공한다.
SK엔카직영 최현석 마케팅부문장은 “가을학기 개강과 하반기 입사를 앞두고 덥고 습한 날씨에 거주지를 옮겨야 하는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을 위해 SK엔카직영에서 무료로 이사 차량을 지원한다”며 “이사 비용이나 방법 등을 고민하고 있는 20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엔카직영은 전국 26개 직영점을 통해 연간 약 6만대의 중고차를 보증, 판매하는 국내 최대 중고차 전문 기업이다.
직영점에서 판매하는 중고차는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SK엔카직영은 업계 최초로 자체 진단 시스템을 갖춰 중고차 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킨 선도 기업이며, 지난 해에는 일반 부품까지 최대 1년 보장 받을 수 있는 보증서비스(EW)를 출시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
[김동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