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사진 기반 SNS 싸이메라가 유료 디지털 아이템샵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수익 창출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디지털 아이템샵에서는 스티커, 코믹 마스크, 콜라주, 미용 아이템, 효과 아이템 등 사진을 꾸미는 데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스티커의 경우 아톰, 라바 등 유명 캐릭터와 타 SNS에서 판매 중인 인기 작가들의 신규 캐릭터들이 입점했다.
SK컴즈 관계자는 “이미 검증된 싸이메라만의 강력한 사진 편집 기능에 트렌드와 타깃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더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의 만족도와 서비스 활성화 지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SK컴즈는 매 분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아이템과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싸이메라의 SNS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선보인 ‘디지털 아이템샵’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에서는 2분기 내 오픈할 계획이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