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유사 휘발유 가격자료 거짓 논란
국내 정유사들이 공식적으로 제출하는 유류 가격이 실제 가격보다 높게 부풀려져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BDA 자금 송금 이번 주말 완료"
방코델타아시아(BDA)에 묶여있는 북한자금이 늦어도 이번 주말까지 전액 북한측으로 송금이 완료될 전망입니다. 천영우 한반도 평화교섭 본부장도 BDA 문제가 해결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중도신당-민주당 합당 20일로 연기
중도개혁통합신당과 민주당이 당초 15일로 예정했던 합당을 20일로 연기했습니다. 열린우리당 의원 30~40명이 오는 15일과 18일 집단 탈당하기로 해 신당 합당 여부가 주목됩니다.
▶ 주요 사립대 "내신 4등급까지 만점"
연세대와 이화여대 등 주요 사립대들이 올해 정시 입시에서 내신 4등급 까지를 만점 처리하겠다고 밝혀 내신 무력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현대차, 다음달 300명 정규직 전환
현대자동차가 대기업으로는 사실상 처음으로 다음달 사무직에 근무하는 비정규직 30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합니다.
▶ 증권 활동계좌 하루 1만개 증가
증시 호황에 따라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몰려 들면서 실제 매매를 하는 증권계좌수가 영업일 기준으로 하루 만개씩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병역특례업체 300곳 일제 조사
검찰이 병역특례업체 300여곳에 대해 병무청의 수사의뢰를 받아 정밀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이마트·홈플러스 신규출점 자제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재 진행중인 사업외에 신규 출점을 자제하기로 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