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전문기업 사조해표의 '안심따개 캔' 시리즈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000만 캔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사조해표는 지난 2012년 8월 국내 참치캔 제품 최초로 '안심따개' 방식을 적용한 '사조참치 안심따개'를 출시했다.
'안심따개'는 기존의 강철 뚜껑으로 제작된 원터치캔 대신 가볍게 벗겨내는 방식의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해 캔 개봉 또는 폐기시 발생할 수 있는 상해 사고의 위험을 줄였다.
지난 2월에는 산업부가 선정한 포장용기 우수 사례에 꼽혔으며 '사조참치 안심따개'는 출시 1년 만에 1200만캔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기존 강철따개 캔이 가지고 있던 위험성을 '안심따개'가 보완해 식품 구매시 안전성을 심도 있게 따지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구매를 이끌었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분석했다.
사조해표는 '사조참치 안심따개'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자사 연어캔과 닭가슴살캔에도 '안심따개'를 확대 적용하고 '안심따개 캔' 시리즈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조해표 관계자는 "안심따개 캔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도 안심따개를 알리는 안심 캠페인을 지속함과 동시에 참치캔·연어캔·닭가슴살캔 외에도 안심따개를 적용한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최윤정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