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17일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호텔에서 '더 뉴(The New) K9'의 사진 발표회를 갖고, 5.0 엔진을 탑재한 'K9 QUANTUM(퀀텀)'을 최초로 공개했다.
K9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9은 기존의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디자인에 웅장함과 세련미를 더했고 국내 최고급 'V8(8기통) 타우 5.0 GDI' 엔진과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해 명실공히 기아차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재탄생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아차는 동급 최대 실내공간에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갖춘 K9이 상품성 개선에 주요 경쟁 모델 대비 우월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춤으로써 국내 대형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더 뉴 K9을 선보이며 지금껏 국내에 출시한 기아차 차종 중 최초로 5000cc급 'V8 타우 5.0 GDI' 엔진을 탑재한 'K9 QUANTUM(퀀텀)'을 출시했다.
'V8 타우 5.0 GDI' 엔진은 배기량 5,038cc의 대형 엔진으로 최고출력 425마력(ps), 최대토크 52.0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8기통 엔진은 현재 현대차 에쿠스에 적용되고 있으며 수입차 브랜드들도 자사의 간판 모델에 한해서만 장착하는 만큼, K9도 V8 5.0 엔진을 탑재한 'K9 퀀텀'을 통해 초대형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더 뉴 K9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K9의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에 완성도 높은 디자인 요소를 보강해 최상급 세단으로서의 품격과 세련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 가로바 형태에서 크롬 재질이 보강된 메쉬(다이아몬드형) 형태로 변경해 고급감과 웅장함을 구현했다.
더 뉴 K9의 측면부는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신규 적용했고 18, 19인치 휠 모두 별 모양의 반광 크롬 휠캡을 적용해 디테일한 고급감을 연출했다.
후면부 또한 리어 램프와 범퍼 디자인을 보다 모던하고 와이드하게 변경하는 동시에 트렁크 부위의 크롬 가니쉬를 좌우로 연장해 기존보다 웅장함을 극대화했다.
더 뉴 K9은 이와 함께 다양한 편의사양 보강과 안전성 강화를 구현했
더 뉴 K9은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3초 이상 머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 ▲좌우 오픈 타입의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를 신규로 탑재했다.
기아차는 이들 두 사양과 함께 기존 ▲전자식 변속레버까지 대형 고급차 운전자의 대표 선호사양 3가지를 '더 뉴 K9' 전 모델에 기본화해 고객 만족을 크게 높였다.
주력 모델인 3.3 이그제큐티브 모델의 경우 ▲디자인 개선 ▲전복 감지 사이드&커튼 에어백과 함께 ▲스마트 트렁크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유보 2.0 등 다양한 고객 선호사양을 신규 적용하고도 가격은 기존 대비 260만원 인하된 5,330만원으로 책정해 최상의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아울러 기존 대비 30만원 인하된 6,230만원의 3.8 노블레스 모델의 경우에도 ▲스마트 트렁크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전복 감지 사이드&커튼 에어백 외에 ▲전동식 풋레스트 ▲뒷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을 추가함으로써 실제로는 고객들이 105만원의 가격인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5,000cc급 엔진을 탑재한 'K9 퀀텀'을 통해 최고급 초대형 세단으로 새롭게 탄생한 '더 뉴 K9'이 드디어 고객들을 만나게 됐다"며, "스타일, 성능, 안전성, 가격 경쟁력 등 모든 면에서 새롭게 진화한 '더 뉴 K9'이 진정한 품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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