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주)한국지네틱팜 박명애 대표이사가 '2014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건강식품 부문 발효식품혁신공로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박 대표이사는 그 동안 청정지역인 연천에서 건강식품 제조업을 해 오면서 발효식품 개발에 정성을 쏟아 전통 발효식품인 된장, 고추장을 비롯하여 인삼열매, 마늘, 삼채, 각종 산야채 등 다양한 발효식품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발효식품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도 부설 생명공학연구소와 대학교 연구기관과 산학협력을 구축하여 발효물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인삼열매의 증포발효제조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혁신적인 건강식품 공급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주력 생산제품으로는 인삼열매 발효농축액인 진생칸, 진생베리원, 고삼인, 고려진생베리 등이 있으며, 국내 처음으로 인삼열매차를 제조하여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일본 등에서 호평을 받아 수출계약을 체결하여 한국의 인삼열매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박 대표이사는 "외골수로 발효식품에 매진해 온 보람을 느낀다"며 "건강에 좋은 먹거리는 발효식품이 최고라는 소신이 확고하며, 발효 건강식품으로 세계최고가 되는 것이 꿈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