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글로벌 광고사와 중국 현지 광고사들로부터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제일기획은 지난 달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광고제 ‘ROI 페스티벌’에서 금상 8개를 비롯, 총 14개의 본상을 수상해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된 데 이어 ‘중국국제광고제’에서도 대상 2개를 포함한 28개의 본상을 수상하고 총 4개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중국 현지 제일기획의 올해 3분기 매출 총이익은 같은 기간 회사 전체 매출 총이익의 24%인 1,341억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말에는 국내 실적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에서의 이 같은 성과는 그 의미가 매우 큽니다. 제니스옵티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광고시장은 올해 460억 달러를 기록해 일본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광고시장으로 올라 설 전망입니다. 이에 제일기획은 향후 중국총괄(Cheil Greater China)을 본사에 버금가는‘제 2의 본사’로 키워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제일기획 중국총괄의 아론 라우(Aaron Lau)대표는 “글로벌 거대 광고 회사들을 포함해 40만 개가 넘는 광고회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중국 광고시장에서 제일기획은 전체 7위, 디지털 부문 4위”라며 “뛰어난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전통 광고는 물론 디지털ㆍ소셜미디ㆍe커머스 등에 발 빠르게 준비해 지속적인 우위를 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성수 기자>
제일기획은 지난 달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광고제 ‘ROI 페스티벌’에서 금상 8개를 비롯, 총 14개의 본상을 수상해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된 데 이어 ‘중국국제광고제’에서도 대상 2개를 포함한 28개의 본상을 수상하고 총 4개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중국 현지 제일기획의 올해 3분기 매출 총이익은 같은 기간 회사 전체 매출 총이익의 24%인 1,341억 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말에는 국내 실적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에서의 이 같은 성과는 그 의미가 매우 큽니다. 제니스옵티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광고시장은 올해 460억 달러를 기록해 일본을 제치고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의 광고시장으로 올라 설 전망입니다. 이에 제일기획은 향후 중국총괄(Cheil Greater China)을 본사에 버금가는‘제 2의 본사’로 키워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제일기획 중국총괄의 아론 라우(Aaron Lau)대표는 “글로벌 거대 광고 회사들을 포함해 40만 개가 넘는 광고회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중국 광고시장에서 제일기획은 전체 7위, 디지털 부문 4위”라며 “뛰어난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전통 광고는 물론 디지털ㆍ소셜미디ㆍe커머스 등에 발 빠르게 준비해 지속적인 우위를 잡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성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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