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에 따라 필요한 옵션만 선택해 사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이른바 'D.I.Y 오피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사무공간 컨설팅 업체 리저스(Regus)의 한국지사 리저스코리아(Regus Korea, www.regus.co.kr)는 개인 또는 사업체가 원하는 대로 사무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사무실을 가구 및 통신 장비, 부가서비스와 함께 제공해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매달 비싼 임대료를 지불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소규모 창업자나 잦은 외근∙출장으로 고정된 사무공간이 필요 없는 사업자∙프리랜서 등이 원하는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센터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는 것입니다.
고정된 사무공간이 필요 없는 사업자를 위한 '가상오피스' 상품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가상오피스는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한 주소와 전화번호를 제공하며, 전문 비서의 전화 응대 및 우편물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됩니다.
전우진 리저스코리아 지사장은 "불필요한 임대계약 없이 개인이나 업체가 원하는 방식으로 사무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이용 고객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편 리저스코리아는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2,000여 개 센터를 보유한 세계 최대규모 비즈니스 센터 업체 리저스(Regus)의 한국법인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