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최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동영상 2편이 총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화제의 동영상은 G마켓이 지난 8월 공개한 '택배기사님, 택배 왔어요' 영상과 G마켓의 패밀리 사이트 G9가 지난 9월 선보인 이국주, 에이핑크 주연의 TV 광고 영상이다. 두 영상은 각각 500만 뷰를 넘어서며 총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2014년 유튜브에 공개된 브랜드 동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다.
G마켓이 지난 8월 27일 선보인 '택배기사님, 택배 왔어요' 영상은 공개 6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 영상에는 G마켓이 추석 시즌 택배기사들을 위해 준비한 감동 이벤트와 택배기사들 사이의 동료애가 담겼다.
G마켓의 패밀리사이트인 큐레이션 쇼핑몰 G9는 9월 초 개그우먼 이국주와 걸그룹 에이핑크가 함께 등장하는 TV 광고를 공개했다. 대세 개그우먼 이국주가 에이핑크 제7의 멤버로 코믹 댄스를 선보여 티저 영상부터 화제가 된 바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선보인 두 편의 동영상이 한 편은 감동, 한 편은 재미를 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이끌고 공감을 만들어 낸 것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의 이유인 것 같다"며 "온라인 쇼핑몰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인 사례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박가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