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www.hancom.com)가 새로운 회원 포털 서비스인 'H&Friends'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알리는 'H&Friends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H&Friends 소문내기 이벤트' 페이지를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공유한 후 H&Friends의 탄생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함께 공유 URL을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면 된다.
가장 많이 공유한 사람에게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1명), 닥터드레 솔로 헤드폰(1명), 무선 키보드 마우스세트(10명)를 증정한다. H&Friends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H&Friends 전용 사이트(www.hanfriends.com/ www.hanfriends.co.kr)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H&Friends는 50만명을 돌파한 한컴서포터즈를 지난 7월 통합한 회원 포털 서비스다. 전용 사이트를 통해 제품 체험 및 이벤트 등과 함께 IT업계 트렌드와 신제품 및 앱 정보에서부터 한컴의 대내외 이슈, 유명인 인터뷰 등을 제공한다.
공식 캐릭터인 신입사원 '히응이' 20년차 '한팀장' 8년차 '셀과장' 3년차 디자이너 '쇼대리' 등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한컴 관계자는 "H&Friends 회원서비스를 통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사회공헌활동 및 체험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성숙한 커뮤니티 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계획"이라며 "8월에는 H&Friends 회원들의 신청을 받아 문화재 탐방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