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이번 주부터 버라이즌 와이어리스, AT&T, 스프린트, T모바일 등 미국 4대 이동통신사에 전략 스마트폰 'G3'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G2'에 이어 G3도 미국 4대 통신사가 판매하게 됐다.
G3는 쿼드H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레이저 빔을 쏘아 빠르게 초점을 잡아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카메라,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스마트 사용자 경험(UX) 등으로 국내외 언론과 소비자에게 호평받고 있다.
LG전자는 G3 미국 출시에 맞춰 이달 중 스마트 키보드 기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스마트 키보드는 사용자의 손 크기에 따라 키보드의 배열과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오타를 줄여주는 기능이다. 이모티콘 추천, 오타 자동 교정, 입력 단어 추천 등이 해당된다.
스마트 키보드는 사용자가 입력하는 단어에 맞춰 컬러 이모티콘을 추천하게 되는데 'Love'라고 입력하면 하트모양 이모티콘을 추천하는 식이다. 문맥을 파악해 자동으로 오타를 교정하고 입력할 단어도 추천한다. 'Best of'라고 입력하면 'the Best'와 같은 단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최대 스마트폰 시장 가운데 하나인 미국에서도 'G3' 열풍을 이어가 LG 스마트폰 브랜드의 위상을 한층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세계 100여 국가 170여 통신사에서 G3를 판매할 계획이다.
[매경닷컴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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