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테인먼트가 9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3040세대 추억의음악으로 구성된 응답하라 '청춘뮤직 1990s'를 발매한다.
27일 회사 측에 따르면 '청춘뮤직 1990s'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에 삽입된 곡들과 3040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90년대 대표 히트곡들을 엄선한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나미의 '슬픈인연'을 비롯한 윤종신의 '오래전 그날', 015B의 '新(신) 인류의 사랑', 윤상의 '가려진 시간 사이로', 신해철의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윤종신의 '내 사랑 못난이' 등이 수록돼 있다.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준비한 이번 음반은 2장의 패키지 앨범으로 구성돼 있으며 룰라, 핑클, 디바, 넥스트, 소호대 등 해체하거나 지금은 활동하지 않는 당대 최고 인기 그룹들의 노래와 나미, 진주, 정경화, 리아, 에스더, 엄정화, 이소라 등 여성 디바의 히트곡까지 3040세대의 향수를 자극할만한 90년대 대표 히트곡 33곡이 담겨있다.
이번 음반은 교보핫트렉스, 신나라레코드, 반디엔루니스 등 전국 음반매장 및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온라인에서 이슈가 되며,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로(bro)의 '그런남자' 앨범을 발매하는 등 음반제작 및 음원유통 뿐만 아니라, 실시간 음악플랫폼 MUV(무브, www.muv.co.kr)를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있다.
[매경닷컴 최익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