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국산 자동차의 대표 브랜드인 쏘나타의 일곱 번 째 신형 모델이 나왔습니다.
수입차와 SUV 차종에 밀려 침체기를 겪고 있는 국내 중형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의 신형 쏘나타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지난 3년간 총 4천500억 원을 투입한 야심작입니다.
차체의 반 이상을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탁월한 초고장력 강판으로 만들어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의 충돌 평가 실험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 인터뷰 : 황정렬 / 현대차 프로젝트 추진실장
- "중형차에선 안전이 최고이기 때문에, 가장 가혹한 조건인 (미국의) '스몰 오버랩' 평가에서도 사람의 생존 공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고려했습니다."
사전계약만 1만 5천 대를 기록하며 침체된 국내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연비 디젤 승용차를 앞세운 수입차의 공세가 거세 '안방 사수'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쏘나타는 축구로 말하면 중원에 해당됩니다. 허리에 해당되니까 이 부분을 얼마나 몰아가느냐가 전체 차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UV 차량과 수입차의 공세에 맞서 신형 쏘나타가 국산 중형차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국산 자동차의 대표 브랜드인 쏘나타의 일곱 번 째 신형 모델이 나왔습니다.
수입차와 SUV 차종에 밀려 침체기를 겪고 있는 국내 중형차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의 신형 쏘나타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지난 3년간 총 4천500억 원을 투입한 야심작입니다.
차체의 반 이상을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탁월한 초고장력 강판으로 만들어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의 충돌 평가 실험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 인터뷰 : 황정렬 / 현대차 프로젝트 추진실장
- "중형차에선 안전이 최고이기 때문에, 가장 가혹한 조건인 (미국의) '스몰 오버랩' 평가에서도 사람의 생존 공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고려했습니다."
사전계약만 1만 5천 대를 기록하며 침체된 국내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연비 디젤 승용차를 앞세운 수입차의 공세가 거세 '안방 사수'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쏘나타는 축구로 말하면 중원에 해당됩니다. 허리에 해당되니까 이 부분을 얼마나 몰아가느냐가 전체 차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SUV 차량과 수입차의 공세에 맞서 신형 쏘나타가 국산 중형차의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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