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의 제습기 브랜드 '위닉스뽀송'이 겨울철에도 전년대비 높은 판매치를 기록했다.
위닉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간의 제습기 판매량이 이전해보다 30%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위닉스뽀송'의 겨울철 판매량 증가는 여름철 제습기를 사용해본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습기의 활용법을 체감하면서 주변사람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활용도가 전해졌기 때문이다.
'위닉스뽀송'을 적절히 사용하면 겨울철에 테라스, 보일러실 등에 발생하는 결로현상에 따른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낮은 기온으로 인해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경우 효과적으로 건조시킬 수 있다.
'위닉스뽀송'이 겨울철에도 유통라인을 유지하고 판매를 지속하고 있는 점도 중요한 판매증가의 요인이다.
위닉스의 판매법인인 위니맥스는 겨울철에 판매할 제습기 물량을 미리 확보하고 하이마트 등 대형가전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 등을 통해 계절에 상관없이 '위닉스뽀송'을 꾸준히 판매하고 있다.
위닉스는 2011년 세계 최대 제습기 시장인 미국에서 소비자가 추천한 제품 1위(미국 컨슈머리포트 1위)로 선정되어 전 세계 수 많은 경쟁 업체를 누르고 세계적인 품질력을 인정 받은바 있다.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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