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한 경제 경시대회가 열렸습니다.
일찍부터 경제교육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인데요, 시험장의 열기를 박대일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문제를 푸는 학생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기만 합니다.
5지 선다형 40문항과 주관식 3문항을 푸는 데 주어진 시간은 불과 2시간.
객관식은 거시경제에 대한 견해를 묻는 1번 문항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쓰레기 소각장 설치를 위한 사회적 편익을 경제학적 개념으로 설명하라는 주관식 문항처럼 종합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뷰 : 오인영 / 중산고 2학년 - "쉽게 나올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헷갈리는 게 있었어요"
인터뷰 : 이민경 / 민족사관고 2학년 - "꿈이 경제 관련 쪽이어서 실력이 얼마나 되는 지 알고 싶어서 참가했습니다."
출제방향은 현실경제에 대한 이해와 응용능력을 평가하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인터뷰 : 차문중 / KDI 선임연구위원 - "고등학교 심화 과정의 기본 개념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문제를 풀도록 했고 시사문제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대회 결과는 다음달 중순 재정경제부나 KDI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개인부문 대상은 대학입학금과 세계시장경제 연수비용이 주어지고 단체부문 대상은 학교발전기금 1천만원이 시상됩니다.
올해로 4회째 치러진 경제 경시대회는 고교 1,2학년 학생 6천200명이 참여했습니다.
mbn뉴스 박대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찍부터 경제교육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인데요, 시험장의 열기를 박대일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문제를 푸는 학생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하기만 합니다.
5지 선다형 40문항과 주관식 3문항을 푸는 데 주어진 시간은 불과 2시간.
객관식은 거시경제에 대한 견해를 묻는 1번 문항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쓰레기 소각장 설치를 위한 사회적 편익을 경제학적 개념으로 설명하라는 주관식 문항처럼 종합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뷰 : 오인영 / 중산고 2학년 - "쉽게 나올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헷갈리는 게 있었어요"
인터뷰 : 이민경 / 민족사관고 2학년 - "꿈이 경제 관련 쪽이어서 실력이 얼마나 되는 지 알고 싶어서 참가했습니다."
출제방향은 현실경제에 대한 이해와 응용능력을 평가하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인터뷰 : 차문중 / KDI 선임연구위원 - "고등학교 심화 과정의 기본 개념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문제를 풀도록 했고 시사문제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대회 결과는 다음달 중순 재정경제부나 KDI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개인부문 대상은 대학입학금과 세계시장경제 연수비용이 주어지고 단체부문 대상은 학교발전기금 1천만원이 시상됩니다.
올해로 4회째 치러진 경제 경시대회는 고교 1,2학년 학생 6천200명이 참여했습니다.
mbn뉴스 박대일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