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의 대중화와 맞물린 모바일 광고시장의급성장이 지난해 광고계의 최대 핫이슈로 선정됐습니다.
한국광고협회는 지난 한 해 동안 광고계를 뜨겁게 달군 10대 이슈를 선정해 13일 발표했습니다.
이슈 선정은 광고산업발전위원회 위원과 광고업계 전문가 18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이뤄졌습니다.
광고협회는 지난해 모바일광고 시장이 100% 가까이 성장한 반면 신문과 TV 등 전통 매체는 역성장한 것으로 파악했으며, 당분간 이 같은 구도가 유지될 것으로 봤습니다.
그 다음 핫이슈로는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및 광고총량제 도입 논의', 새 정부 출범 이후 강화된 '광고계 일감 몰아주기 규제 및 일감 나누기' 등이 꼽혔습니다.
이밖에 '지상파TV의 디지털방송 전면 실시', '착한 기업·착한 마케팅·착한 광고의 시대',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 광고계열사 하도급거래 조사', '국제광고제서 역대 최대 성적',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논의', '3-스크린(휴대전화·PC·TV) 통합시청률 연구', '생수 지상파TV 광고 허용'이 광고계 10대 이슈에 포함됐습니다.
한국광고협회는 지난 한 해 동안 광고계를 뜨겁게 달군 10대 이슈를 선정해 13일 발표했습니다.
이슈 선정은 광고산업발전위원회 위원과 광고업계 전문가 18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이뤄졌습니다.
광고협회는 지난해 모바일광고 시장이 100% 가까이 성장한 반면 신문과 TV 등 전통 매체는 역성장한 것으로 파악했으며, 당분간 이 같은 구도가 유지될 것으로 봤습니다.
그 다음 핫이슈로는 '지상파방송 중간광고 및 광고총량제 도입 논의', 새 정부 출범 이후 강화된 '광고계 일감 몰아주기 규제 및 일감 나누기' 등이 꼽혔습니다.
이밖에 '지상파TV의 디지털방송 전면 실시', '착한 기업·착한 마케팅·착한 광고의 시대',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 광고계열사 하도급거래 조사', '국제광고제서 역대 최대 성적',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논의', '3-스크린(휴대전화·PC·TV) 통합시청률 연구', '생수 지상파TV 광고 허용'이 광고계 10대 이슈에 포함됐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