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청말띠의 해에 출산하는 아기들을 위한 올해 첫 출산․육아용품 박람회가 열린다.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25회 베페 베이비페어’에는 지난해에 이어 인기 육아용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가방앤컴퍼니(이하 아가방)는 퓨토, 냅,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수드타임, 닥터브라운 브랜드로 참가한다.
아가방은 ‘퓨토 테라피’ 선물세트 등 실속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균일가 상품을 확대하는 등 소비자 혜택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임부복 브랜드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는 의류뿐만 아니라 임산부 필수 아이템인 란제리와 레깅스를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을 확대했다.
아가방은 브랜드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유아 스킨케어 퓨토는 로션, 샴푸, 톡톡바스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약 45% 할인된 가격인 387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제품 1개 구입하면 비누를 증정하고, 2개 구입하면 비누와 폼워시, 3개 구입 시 비누, 폼워시, 크림을 선물로 증정하는 ‘덤덤덤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가닉 유아브랜드 냅은 최대 50% 할인전을 실시한다. 구매 금액대 별 최대 1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균일가전을 실시해 양면내의 5천원, 점퍼와 재킷은 2만원에 선보인다.
패션 임부복 브랜드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는 전 구매고객에게 ‘퓨토 튼살크림 샘플’과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수드타임은 ‘수드타임 랩 플러스’ 구매 시 ‘수드타임 랩 슬리핑백’을 추가로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가방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 및 회원 전환을 완료한 고객에게 베이비페어에서 교환 가능한 사은품 쿠폰을 증정한다. 홈페이지 가입은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모바일로도 할 수 있다.
보령메디앙스(이하 보령)는 비앤비(B&B), 닥터아토(Dr.ato), 더 퓨어(The pure) 등 스킨과 유아생활용품 브랜드를 비롯해 유아복 프리미엄 브랜드 타티네 쇼콜라와 프리미엄 멀티샵 비비하우스(BBH) 등 보령메디앙스의 전 브랜드와 제품군이 참여한다.
콘셉트는 ‘올곧은 투어(TOUR)’다. 보령은 올곧은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배움의 장터’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이벤트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터’,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의 장터’를 기획했다.
이벤트도 준비했다. 비앤비와 삼성전자 아가사랑 세탁기가 함께 벌이는 ‘톡톡 노하우’ 이벤트다. 응모권에 제품별 사용 노하우를 적어 아가사랑 세탁기에 투입하면 추첨을 통해 무첨가 녹는 세제 등 세탁용품을 증정한다. 제품의 바른 사용과 함께 참여객들의 육아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1석 2조 이벤트다.
식품브랜드 오앤오투는 베이비오 음료체험 이벤트와 함께 스넥과 맘스오티를 직접 시식할 수 있는 맘스오 힐링카페를 운영한다.
닥터아토는 단계별 맞춤 솔루션 닥터아토 3.5.7의 안내는 물론 콧물티슈와 손입티슈 등 기능성물티슈의 특징과 사용법을 눈, 코, 입이 뚫린 얼굴 그림판에 해당 제품을 넣어 맞추는 수목구비(手目口鼻) 이벤트를 통해 알릴 계획이다.
타티네 쇼콜라는 ‘출산 준비 카운셀링’을 중심으로 출산용품 전반에 대한 가이드와 함께 각 제품별 사용방법 등을 안내한다. 쇼콜라는 출산 카운셀링을 받는 이들에게 박람회장과 백화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비비하우스를 중심으로 유키두를 비롯해 보바와 스킵합, 베아바 등을 수입, 판매하는 유통사업부는 ‘뜻밖의 재미’라는 주제로 매일 부스 방문 고객 250명에게 베이비오 과자와 음료수를 증정하고, 각 부스와 시간대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베이비 캐리어 브랜드 보바는 첫째를 동반한 둘째 자녀 부모에게 제품 구매 시 아기용 미니 아기띠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듀케이셔널 인사이트는 디자인 앤 드릴 패턴카드 따라하기 행사를 연다. 베아바는 커플룩을 입은 구매 고객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디오가닉은 구매 금액에 따라 에코백 또는 바스타올을 증정한다. 방문 고객들에게 백화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5%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스토케는 베페 기간 중 자사 대표 유모차 스토케 익스플로리 출시 10주년 기념 한정판인 ‘스토케 익스플로리 오렌지 멜란지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20만원 상당의 스토케 익스플로리 여름 액세서리 ‘썸머키트’와 모든 스토케 유모차와 호환이 가능한 10만원 상당의 ‘니트 담요’를 선물로 증정한다.
스토케는 콤팩트 유모차 ‘스토케 스쿠트’ 구입 고객 전원에게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생아를 위한 스토케 스쿠트 전용 액세서리인 ‘소프트백’과 ‘파라솔’을 증정한다. 스토케 모든 유모차와 호환 가능한 카시트 ‘스토케 이지고 바이 비세이프’ 또는 ‘아빠 아기띠’ 스토케 마이캐리어를 스토케 스쿠트와 패키지로 구매 시 각 제품의 전용 액세서리와 함께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토케의 휴대용 하이체어 ‘핸디시트’를 구매하면 핸디시트 전용 쿠션과 함께 약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토케는 이번 베페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과 푸짐한 사은품 증정뿐만 아니라 제품별 체험존을 마련해 베페 방문 고객들이 스토케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아이의 성장에 따라 확장 및 변형이 가능 한 스토케 가구의 특징을 한껏 살린 ‘스토케 주니어룸’을 선보인다. ‘스토케 주니어룸’은 약 10세까지 사용 가능한 ‘스토케 슬리피 주니어’ 침대와 기저귀 테이블에서 책상으로 변신한 ‘스토케 케어’로 구성됐다.
이밖에 새롭게 출시한 스토케 익스플로리의 신색상 ‘오렌지 멜란지 스페셜 에디션’ ‘어반 블루’ ‘베이지 멜란지’를 비롯한 스토케 유모차 전 라인을 만나볼 수 있는 넓은 유모차 체험존, 하이체어 트립트랩 및 익스플로리의 카페 포지션을 체험할 수 있는 카페존, 스토케 아이방 가구로 꾸며진 컨셉룸 등 다양한 체험존을 마련해 예비 엄마들을 맞이한다.
[매경닷컴 김윤경 기자]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