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철도 파업이 보름째 접어들면서 물류대란이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전경련 등 경제5단체가 불법파업 중단을 촉구한 가운데, 기업들이 비상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경기도의 한 물류기지.
대형 컨테이너들이 곳곳에 쌓여 있습니다.
보름째 이어진 철도파업으로 컨테이너를 실어 나를 화물열차 운행이 70% 가까이 줄어들면서 발이 묶인 겁니다.
▶ 스탠딩 : 정성기 / 기자
- "부산항으로 옮겨져야 할 컨테이너들이 이렇게 높게 쌓여 있습니다. 철도 파업이 장기화하면서 평소보다 30% 이상의 물량이 움직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태균 / 의왕 컨테이너 물류단지 관리자
- "현재 저희가 최대한 장거리로 긴급한 물량을 부산으로 선적시키는 상황이고요. "
철도 수송 의존도가 높은 시멘트 업계는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 인터뷰(☎) : 현대시멘트 관계자
- "지금 열차로 나가는 물량이 50% 줄었다고 보시면 돼요."
애초 철도파업이 길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던 상당수 기업들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경련을 포함한 경제5단체는 공동성명을 내고 불법 파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인터뷰 : 남용우 / 한국경영자총협회 노사대책본부장
- "이번 파업은 국가 경제와 국민의 생활을 볼모로 진행된 만큼 정부가 엄정하게 대처해야만…."
만약 철도파업이 다음 주까지 이어질 경우 물류차질로 인한 피해는 눈덩이처럼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철도 파업이 보름째 접어들면서 물류대란이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전경련 등 경제5단체가 불법파업 중단을 촉구한 가운데, 기업들이 비상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경기도의 한 물류기지.
대형 컨테이너들이 곳곳에 쌓여 있습니다.
보름째 이어진 철도파업으로 컨테이너를 실어 나를 화물열차 운행이 70% 가까이 줄어들면서 발이 묶인 겁니다.
▶ 스탠딩 : 정성기 / 기자
- "부산항으로 옮겨져야 할 컨테이너들이 이렇게 높게 쌓여 있습니다. 철도 파업이 장기화하면서 평소보다 30% 이상의 물량이 움직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김태균 / 의왕 컨테이너 물류단지 관리자
- "현재 저희가 최대한 장거리로 긴급한 물량을 부산으로 선적시키는 상황이고요. "
철도 수송 의존도가 높은 시멘트 업계는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 인터뷰(☎) : 현대시멘트 관계자
- "지금 열차로 나가는 물량이 50% 줄었다고 보시면 돼요."
애초 철도파업이 길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던 상당수 기업들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경련을 포함한 경제5단체는 공동성명을 내고 불법 파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인터뷰 : 남용우 / 한국경영자총협회 노사대책본부장
- "이번 파업은 국가 경제와 국민의 생활을 볼모로 진행된 만큼 정부가 엄정하게 대처해야만…."
만약 철도파업이 다음 주까지 이어질 경우 물류차질로 인한 피해는 눈덩이처럼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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