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휴대전화가 3분기에 사상 처음으로 전 대륙에서 1위에 등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3분기 지역별 휴대전화 제조사의 판매량(공급기준) 집계 결과, 삼성전자가 북미와 서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동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6개 지역 모두에서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발표했습니다.
이전에도 삼성전자는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노키아에 밀려 만년 2위였습니다.
3분기에는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1천580만대를 판매해 1천470만대를 기록한 노키아를 110만대 차이로 제쳤고 시장점유율은 삼성전자가 36.4%, 노키아가 33.9%로 격차가 2.5%포인트였습니다.
서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동유럽 등 다른 지역에서도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이 0.7∼2.1%포인트 늘어났습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새 아이폰의 등장으로 시장점유율이 3.4%포인트 하락했지만 여전히 애플을 9%포인트 차이로 따돌리고 정상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3분기 지역별 휴대전화 제조사의 판매량(공급기준) 집계 결과, 삼성전자가 북미와 서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동유럽, 중동·아프리카 등 6개 지역 모두에서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발표했습니다.
이전에도 삼성전자는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노키아에 밀려 만년 2위였습니다.
3분기에는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 1천580만대를 판매해 1천470만대를 기록한 노키아를 110만대 차이로 제쳤고 시장점유율은 삼성전자가 36.4%, 노키아가 33.9%로 격차가 2.5%포인트였습니다.
서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동유럽 등 다른 지역에서도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이 0.7∼2.1%포인트 늘어났습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새 아이폰의 등장으로 시장점유율이 3.4%포인트 하락했지만 여전히 애플을 9%포인트 차이로 따돌리고 정상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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