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맞아 무선인터넷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소액결제에 관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2년도 상반기 방송통신 민원 주요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송통신 CS센터에 접수된 민원은 총 2만9천164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53.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가운데 통신 민원은 2만5천299건, 방송 민원은 3천865건으로 작년 동기대비 각각 57.7%, 30.8% 증가했습니다.
통신 민원중에서는 부당요금 청구가 9천256건으로 31%를 차지해 가장 많았습니다.
부당요금 중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의 보편화에 따라 '휴대전화 소액결제'에 관한 민원이 모두 4천578건으로 가장 빈발한 민원으로 꼽혔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2년도 상반기 방송통신 민원 주요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송통신 CS센터에 접수된 민원은 총 2만9천164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53.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가운데 통신 민원은 2만5천299건, 방송 민원은 3천865건으로 작년 동기대비 각각 57.7%, 30.8% 증가했습니다.
통신 민원중에서는 부당요금 청구가 9천256건으로 31%를 차지해 가장 많았습니다.
부당요금 중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의 보편화에 따라 '휴대전화 소액결제'에 관한 민원이 모두 4천578건으로 가장 빈발한 민원으로 꼽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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