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중국산 가전제품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중국산 제품들은 최근 국내 가전제품이 추구하는 3D나 스마트 기능을 포함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가격을 대폭 낮추는 거죠...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많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강호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주부 박미진씨는 거실 TV는 국내 브랜드를 선택했지만, 안방에서 주로 보는 TV는 중국 브랜드를 구매했습니다.
▶ 인터뷰 : 박미진 / 서울 목동
- "TV를 구매하면서 중국 제품이라고 좀 신경이 쓰였는데 구매해서 사용해 보니까 가격은 일단 저렴했고 품질도 전혀 걱정할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대형마트에서도 중국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안희성 / 대형마트 직원
- "현재 대형 브랜드와 비교를 하더라도 디자인이나 품질면에서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42인치 LED TV의 경우 국내 브랜드가 120만 원 정도지만 중국 브랜드는 절반 값입니다.
TV의 경우 대형마트를 기준으로 국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에 불과하지만, 성장 속도가 빠릅니다.
중국 내 1위 가전업체인 하이얼은 TV와 에어컨을 포함해 올해 국내 예상 매출은 580억으로 2년 전과 비교해 1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3D나 스마트 기능을 뺀것이 적중한 것입니다.
▶ 인터뷰 : 김병열 / 하이얼 코리아 대표
- "대형 제품보다는 (가격이) 적합한 제품, 소형제품에 대한 잠재수요가 많고 이 부분에 우리는 집중 공략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 스탠딩 : 강호형 / 기자
- "전문가들은 삼성이 소니를 누르고 세계 시장을 주도하는 것처럼 중국 브랜드의 성장도 거셀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MBN뉴스 강호형입니다.
중국산 가전제품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중국산 제품들은 최근 국내 가전제품이 추구하는 3D나 스마트 기능을 포함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가격을 대폭 낮추는 거죠...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많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강호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주부 박미진씨는 거실 TV는 국내 브랜드를 선택했지만, 안방에서 주로 보는 TV는 중국 브랜드를 구매했습니다.
▶ 인터뷰 : 박미진 / 서울 목동
- "TV를 구매하면서 중국 제품이라고 좀 신경이 쓰였는데 구매해서 사용해 보니까 가격은 일단 저렴했고 품질도 전혀 걱정할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대형마트에서도 중국브랜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안희성 / 대형마트 직원
- "현재 대형 브랜드와 비교를 하더라도 디자인이나 품질면에서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42인치 LED TV의 경우 국내 브랜드가 120만 원 정도지만 중국 브랜드는 절반 값입니다.
TV의 경우 대형마트를 기준으로 국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에 불과하지만, 성장 속도가 빠릅니다.
중국 내 1위 가전업체인 하이얼은 TV와 에어컨을 포함해 올해 국내 예상 매출은 580억으로 2년 전과 비교해 1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3D나 스마트 기능을 뺀것이 적중한 것입니다.
▶ 인터뷰 : 김병열 / 하이얼 코리아 대표
- "대형 제품보다는 (가격이) 적합한 제품, 소형제품에 대한 잠재수요가 많고 이 부분에 우리는 집중 공략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 스탠딩 : 강호형 / 기자
- "전문가들은 삼성이 소니를 누르고 세계 시장을 주도하는 것처럼 중국 브랜드의 성장도 거셀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MBN뉴스 강호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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