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위법이나 부당한 상업적 활동으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유발한 블로그나 카페는 '파워블로그'나 '우수카페'에 선정되지 못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카페나 블로그에서 일어나는 상업적 활동을 포털사업자가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인터넷기업협회와 공동으로 마련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포털사업자가 자체 감시나 소비자 신고로 법이나 약관 위반행위, 소비자피해 유발행위 등이 발견되면 단계적인 조처를 하도록 했습니다.
이로 인해 네이버는 업체로부터 수수료를 받고 공동구매를 해 공정위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은 '문성실의 이야기가 있는 밥상', '베비로즈의 작은 부엌' 등 7개 블로그를 이달 말 파워블로그선정에서 배제할 계획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카페나 블로그에서 일어나는 상업적 활동을 포털사업자가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인터넷기업협회와 공동으로 마련했습니다.
가이드라인은 포털사업자가 자체 감시나 소비자 신고로 법이나 약관 위반행위, 소비자피해 유발행위 등이 발견되면 단계적인 조처를 하도록 했습니다.
이로 인해 네이버는 업체로부터 수수료를 받고 공동구매를 해 공정위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은 '문성실의 이야기가 있는 밥상', '베비로즈의 작은 부엌' 등 7개 블로그를 이달 말 파워블로그선정에서 배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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