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가 쌍방향 광고와 타깃 광고를 점차 강화하면서 기존 미디어 시장과 경쟁구도를 형성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방송통신연구원은 스마트TV시대 방송광고산업 전망과 발전방향 토론회에서 스마트 미디어 환경이 활성화된다면, 스마트TV가 광고시장과 시청률 측면에서 방송 플랫폼들과 경쟁구도를 형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기존 방송사들이 이를 우려해 스마트TV에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는 것보다,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생태계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방송통신연구원은 스마트TV시대 방송광고산업 전망과 발전방향 토론회에서 스마트 미디어 환경이 활성화된다면, 스마트TV가 광고시장과 시청률 측면에서 방송 플랫폼들과 경쟁구도를 형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기존 방송사들이 이를 우려해 스마트TV에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는 것보다,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생태계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