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의 항공료에 부가되는 유류할증료는 오르고, 일본과 중국 등 단거리 노선 할증료는 인하됩니다.
국토해양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개편안을 이르면 7월부터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손질하고 있습니다.
개편안에 따르면 유류할증료는 1개월 항공유 평균가를 한 달 후부터 1개월간 적용하는 체계로 전환되는 동시에,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은 할증료가 더 오르고, 일본이나 중국 등 단거리 노선은 더 내려갈 전망입니다.
당국은 개편안의 배경과 관련해 유류할증료가 유가에 비례에 매겨지는 만큼 거리에 따른 형평성을 높이고 유가변동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방향으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토해양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런 내용의 개편안을 이르면 7월부터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손질하고 있습니다.
개편안에 따르면 유류할증료는 1개월 항공유 평균가를 한 달 후부터 1개월간 적용하는 체계로 전환되는 동시에,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은 할증료가 더 오르고, 일본이나 중국 등 단거리 노선은 더 내려갈 전망입니다.
당국은 개편안의 배경과 관련해 유류할증료가 유가에 비례에 매겨지는 만큼 거리에 따른 형평성을 높이고 유가변동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방향으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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