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분기 광고시장이 호전될 거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한국방송광고공사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 변동 파악을 위해 매달 발표하는 광고경기 예측 지수에 따르면 2분기 지수가 139.1로 나타났습니다.
이 지수가 100보다 크면 광고시장 호전에 대한 심리적 기대감이 크다는 뜻입니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가 136.9로 가장 높았으며, 케이블TV가 131.4, 신문 122.7 등의 순이었습니다.
이같은 낙관적인 전망에는 중동발 유가 급등 같은 악재에도 기업들이 마케팅 활동을 정상적으로 펼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방송광고공사는 분석했습니다.
한국방송광고공사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 변동 파악을 위해 매달 발표하는 광고경기 예측 지수에 따르면 2분기 지수가 139.1로 나타났습니다.
이 지수가 100보다 크면 광고시장 호전에 대한 심리적 기대감이 크다는 뜻입니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가 136.9로 가장 높았으며, 케이블TV가 131.4, 신문 122.7 등의 순이었습니다.
이같은 낙관적인 전망에는 중동발 유가 급등 같은 악재에도 기업들이 마케팅 활동을 정상적으로 펼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방송광고공사는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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