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가 급증하고, 금리가 큰 폭으로 오르면서 신용회복기금 상담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자산관리공사는 신용회복기금의 상담자 수가 지난 23일 현재 108만 3천 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2008년 12월 신용회복 상담 업무를 시작한 이후 상담자는 2009년 말 54만 명에서 지난해 말 99만 7천 명으로 늘었고, 올해 들어서도 약 2개월 만에 약 8.6%가 증가했습니다.
상담자 대부분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저신용자로, 이들은 대부업체나 저축은행, 할부금융사 등에서 연 30∼40%대의 높은 금리로 대출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상담자의 69.4%가 제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은행 대출금리 수준으로 갈아타는 전환대출이나 금융채무 불이행자의 신용을 회복시켜 주는 채무조정 상담이었습니다.
자산관리공사는 신용회복기금의 상담자 수가 지난 23일 현재 108만 3천 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2008년 12월 신용회복 상담 업무를 시작한 이후 상담자는 2009년 말 54만 명에서 지난해 말 99만 7천 명으로 늘었고, 올해 들어서도 약 2개월 만에 약 8.6%가 증가했습니다.
상담자 대부분은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저신용자로, 이들은 대부업체나 저축은행, 할부금융사 등에서 연 30∼40%대의 높은 금리로 대출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상담자의 69.4%가 제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은행 대출금리 수준으로 갈아타는 전환대출이나 금융채무 불이행자의 신용을 회복시켜 주는 채무조정 상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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