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화장품과 샴푸도 몸에 좋다는 웰빙 제품이 잘 팔리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고유의 한방 제조 방식을 표방하거나 천연 재료를 넣은 제품들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임진택 기자입니다.
【 기자 】
신학기를 앞둔 고등학생이 유기농 소재의 천연 화장품을 구입합니다.
20대 초반의 젊은 여성 고객들은 전통을 강조한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 인터뷰 : 대형마트 화장품 판매대
- "(사용하시고는 계속 구입하세요 고객님) 한방 화장품이라서 그렇죠. "
화장품과 샴푸 등 생활용품 시장에 웰빙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시장은 한방 제품들이 휩쓸고 있습니다.
대부분 브랜드들이 출시 3~4년 만에 성공 여부를 가름하는 1천억 원 고지를 돌파했습니다.
이런 한방의 인기는 샴푸와 치약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머릿결보다는 탈모 방지와 두피 보호에 역점을 둔 한방 샴푸는 출시 몇 년 만에 전체 샴푸 시장의 30%를 넘어섰고 한 때 주춤했던 한방 치약도 지난해부터 다시 매출이 다시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세정제 등 목욕 용품에서는 천연재료를 넣은 제품들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영현 / 해피바스 PM
- "2009년부터 천연성분, 유기농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이때부터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고, 매출 성장에도 도움이 됐습니다"
멋보다는 건강과 실속을 중시하는 이런 웰빙 제품들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뉴스 임진택입니다.
화장품과 샴푸도 몸에 좋다는 웰빙 제품이 잘 팔리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고유의 한방 제조 방식을 표방하거나 천연 재료를 넣은 제품들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임진택 기자입니다.
【 기자 】
신학기를 앞둔 고등학생이 유기농 소재의 천연 화장품을 구입합니다.
20대 초반의 젊은 여성 고객들은 전통을 강조한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 인터뷰 : 대형마트 화장품 판매대
- "(사용하시고는 계속 구입하세요 고객님) 한방 화장품이라서 그렇죠. "
화장품과 샴푸 등 생활용품 시장에 웰빙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시장은 한방 제품들이 휩쓸고 있습니다.
대부분 브랜드들이 출시 3~4년 만에 성공 여부를 가름하는 1천억 원 고지를 돌파했습니다.
이런 한방의 인기는 샴푸와 치약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머릿결보다는 탈모 방지와 두피 보호에 역점을 둔 한방 샴푸는 출시 몇 년 만에 전체 샴푸 시장의 30%를 넘어섰고 한 때 주춤했던 한방 치약도 지난해부터 다시 매출이 다시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세정제 등 목욕 용품에서는 천연재료를 넣은 제품들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영현 / 해피바스 PM
- "2009년부터 천연성분, 유기농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이때부터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고, 매출 성장에도 도움이 됐습니다"
멋보다는 건강과 실속을 중시하는 이런 웰빙 제품들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MBN뉴스 임진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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