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직업능력개발 심사평가원에서는 2015년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훈련기관 및 우수훈련직종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훈련기관역량, 운영실적, 훈련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직종별 우수훈련기관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했다.
신규 선정된 25개 직업훈련기관 중에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가 민간훈련기관 중에서 가장 많은 7개 직종이 선정됐으며, 기존에 우수훈련기관이던 당산캠퍼스는 14개 직종에서 한 개의 직종이 추가로 선정됐다.
선정 직종을 살펴보면, 구로캠퍼스가 정보보안/네트워크구축 외 총 7개 직종이 선정됐으며, 분야별로는 건축1개, 기계 3개, IT분야 3개다.
당산캠퍼스는 2014년 총 14개 직종에서 ‘ERP생산정보관리시스템’ 한 개의 직종이 추가로 선정되면서 2015년 총 15개 직종으로 늘어났다.
선정된 우수과정은 최대 3년간 운영을 보장 받으며, 훈련과정선정 심사 시 우대 및 훈련기간 상담완화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현재까지 정부의 직업훈련 정책을 충실히 수행하고 보다 많은 훈련생에게 우수한 업체에 취업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왔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인정받는 직업훈련 기관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해 단순교육 시스템뿐만 아니라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과 전문직업상담사와의 1:1개인면담을 통해 수료생들에게 취업을 알선하고 적극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훈련과정 및 직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hyundai.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전화(02-2638-0700) 문의도 할 수 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