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90%가 일주일에 1회 이상 발효유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일 한국야쿠르트가 시장조사전문기관인 마크로밀엠브레인과 전국의 20∼59세 남녀 1만8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0명 중 9명이 일주일에 1회 이상 발효유를 마신다고 응답했습니다.
발효유를 마시는 빈도는 일주일에 2∼3회가 38.4%로 가장 높았고 하루에 1회 이상(22.3%), 일주일에 4∼6회(16.9%) 순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이 발효유에 기대하는 효과(복수응답)로는 변비 개선(60.5%)을 가장 많이 꼽았고 더부룩함과 가스 방지(45.6%), 위 건강(40.9%), 면역력 강화(39.7%)가 뒤를 이었습니다.
선호하는 발효유 형태로는 떠먹는 제품이 47.8%로 드링크형(28.2%)과 액상형(24%)보다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경향 때문에 업체들이 대용량의 떠먹는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고 한국야쿠르트는 설명했습니다.
떠먹는 제품 중에서는 빙그레의 '요플레'(30%)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남양유업의 '떠먹는 불가리스'는 13%, 한국야쿠르트의 '슈퍼100은 11%가 선호했습니다.
드링크 제품에서는 한국야쿠르트의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30%), 남양유업의 '불가리스'(21%),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순이었습니다.
액상 제품 중에서는 한국야쿠르트의 '야쿠르트'가 35%로 1위를 차지했고 서울우유의 '서울요구르트'(11%)와 남양유업의 '이오'(9%)가 뒤를 이었습니다.
김진만 한국유산균학회장은 "요구르트와 같이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을 매일 먹는 것은 장내 유익균의 수를 증가시켜 과민성장증후군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9일 한국야쿠르트가 시장조사전문기관인 마크로밀엠브레인과 전국의 20∼59세 남녀 1만8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0명 중 9명이 일주일에 1회 이상 발효유를 마신다고 응답했습니다.
발효유를 마시는 빈도는 일주일에 2∼3회가 38.4%로 가장 높았고 하루에 1회 이상(22.3%), 일주일에 4∼6회(16.9%) 순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이 발효유에 기대하는 효과(복수응답)로는 변비 개선(60.5%)을 가장 많이 꼽았고 더부룩함과 가스 방지(45.6%), 위 건강(40.9%), 면역력 강화(39.7%)가 뒤를 이었습니다.
선호하는 발효유 형태로는 떠먹는 제품이 47.8%로 드링크형(28.2%)과 액상형(24%)보다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경향 때문에 업체들이 대용량의 떠먹는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고 한국야쿠르트는 설명했습니다.
떠먹는 제품 중에서는 빙그레의 '요플레'(30%)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남양유업의 '떠먹는 불가리스'는 13%, 한국야쿠르트의 '슈퍼100은 11%가 선호했습니다.
드링크 제품에서는 한국야쿠르트의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30%), 남양유업의 '불가리스'(21%),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순이었습니다.
액상 제품 중에서는 한국야쿠르트의 '야쿠르트'가 35%로 1위를 차지했고 서울우유의 '서울요구르트'(11%)와 남양유업의 '이오'(9%)가 뒤를 이었습니다.
김진만 한국유산균학회장은 "요구르트와 같이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을 매일 먹는 것은 장내 유익균의 수를 증가시켜 과민성장증후군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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