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고 아빠의 특별한 고백 ] ◇ 데이브 잉글도 / 정용숙 옮김, 더숲 ◇
'딸바보' 아빠가 딸 앨리스 비와 함께 찍은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자 전 세계 네티즌은 금세 열광했습니다.
'세계 최고 아빠'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데이브 잉글도는 딸과의 918일 동안의 기록을 유쾌하게 사진으로 담아냈습니다.
저자는 아이가 어른이 됐을 때 유아기를 추억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선물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저자의 부인이 주한미군 출신이어서 저자는 김치, 막걸리 등 한국 문화를 사진에 녹여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 회사를 떠나기 3년 전 ] ◇ 오병곤 / 김영사 ◇
직장인 대다수가 한번 이상은 사표를 내던지고 시원한 마음으로 회사를 떠나기를 꿈꿔봅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지 않습니다.
회사에서 적어도 3년 정도는 경력을 쌓아야 자기 분야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고, 사표 대신 출사표를 낼 수 있게 됩니다.
[ 선비가 사랑한 나무 ] ◇ 강판권 / 한겨레출판 ◇
조선의 대학자 퇴계 이황은 임종의 순간에 "매화분에 물을 주어라"라는 말을 남깁니다.
저자는 나무로 역사와 문화를 읽고, 나아가 인간의 삶을 성찰해내는 독특한 공부법을 제시합니다.
[ 스티븐 코비의 7가지 습관 ] ◇ 스티븐 코비 / 이정환 옮김, 서울문화사 ◇
자기계발서 계의 압도적인 베스트셀러인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1989년 발행된 이후 한국을 비롯해 세계 30여 개국에서 2천만 부 이상이 팔렸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이 책은 독자들이 좀 더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만화와, 그림, 표를 더했습니다.
[ 이동훈 기자 / no1medic@mbn.co.kr ]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