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분기 누적 매출액, 작년 연간 매출 뛰어넘어
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4,389억 원, 영업이익 873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101% 증가했습니다.
3분기 해외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어난 3,428억 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8%입니다.
삼양식품은 해외판매법인을 중심으로 한 현지 맞춤형 전략과 미국 및 유럽 내 불닭브랜드 인기 확산이 매출로 이어지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3분기 연속 20%대의 영업이익률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한 1조 2,491억 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 1조 1,929억 원을 뛰어넘었습니다.
삼양식품 로고 / 사진 = 삼양식품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에서도 불닭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신설한 인도네시아, 유럽판매법인이 현지 시장에 안착하고 내년 밀양2공장이 완공되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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