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에서 '일상으로의 복귀(reopening)'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 뉴욕 증시에서 의류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들이 연일 나와 쇼핑몰 등에서 소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 공급관리협회(ISM)에서 발표한 10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사상 최고치인 66.7을 기록했다. 한국도 마찬가지다.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라 의류 대장주 F&F가 올 3분기 호실적에 황제주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7일 뉴욕 증권가에 따르면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 주가는 지난 5일(현지시간) 21.34달러에 마감돼 한 달 새 약 19.1% 상승했다. 언더아머는 올해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약 8% 증가한 15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시장 예상을 상회했다. 3분기 실적을 선보인 지난 2일에는 16.5%가량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언더아머는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5%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순히 매출만 늘어난 게 아니라 매출의 '질'이 좋아졌다는 게 전문가들 분석이다.
다른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주가도 지난 5일 177.51달러를 기록하며 1개월 새 약 19.2% 올랐다. 나이키는 지난 7월 코로나19 영향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공장 생산량이 줄어드는 악재를 맞았지만 올해 6~8월 전년 동기 대비 약 16% 증가한 122억달러의 3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마이클 코어스, 베르사체를 보유한 미국 대표 명품 그룹인 카프리홀딩스도 최근 한 달 주가가 약 34.7% 상승해 지난 5일 65.31달러에 마감했다.
의류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 건 한국도 마찬가지다. 국내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최근 낙관적으로 반등하며 의류 업계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한국은행에 의하면 지난달 국내 소비자심리지수는 106.8을 기록해 전월 대비 3포인트 상승했다.
CCSI는 지난 7월(103.2), 8월(102.5) 두 달 연속 하락했다가 9월(103.8)부터 반등했다. CCSI가 100보다 높으면 장기 평균보다 소비자 심리가 낙관적이란 걸 의미한다.
대표적인 의류 대장주 F&F는 지난 5일(한국시간) 94만5000원에 마감해 지난달 6일 이후 약 한 달 새 24% 상승하기도 했다. F&F는 시가총액과 상관없이 주가가 100만원이 넘는 종목을 뜻하는 '황제주'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대백화점 계열사 한섬도 올해 3분기 뚜렷한 성과를 거두는 데 성공했다. 한섬의 3분기 매출, 영업이익은 각각 2963억7100만원, 318억1200만원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13.5%, 41% 증가했다. 지난 5일 한섬 주가는 4만3000원에 마감돼 약 한 달 새 약 9.1% 상승했다.
다만 여전히 공급망 병목현상이 의류 업체들을 위협하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이즈파 무니르 씨티그룹 애널리스트는 경제매체 배런스와의 인터뷰에서 "공급망 병목현상 문제는 실재하며 늘어나는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수 있다"며 "공급망 병목현상으로 인한 가격 압박이 기업들을 계속 옥죌 것이고 수요가 늘면 더 심해질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종화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제로 미국 공급관리협회(ISM)에서 발표한 10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사상 최고치인 66.7을 기록했다. 한국도 마찬가지다.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라 의류 대장주 F&F가 올 3분기 호실적에 황제주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7일 뉴욕 증권가에 따르면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 주가는 지난 5일(현지시간) 21.34달러에 마감돼 한 달 새 약 19.1% 상승했다. 언더아머는 올해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약 8% 증가한 15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시장 예상을 상회했다. 3분기 실적을 선보인 지난 2일에는 16.5%가량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 언더아머는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5%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순히 매출만 늘어난 게 아니라 매출의 '질'이 좋아졌다는 게 전문가들 분석이다.
다른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주가도 지난 5일 177.51달러를 기록하며 1개월 새 약 19.2% 올랐다. 나이키는 지난 7월 코로나19 영향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공장 생산량이 줄어드는 악재를 맞았지만 올해 6~8월 전년 동기 대비 약 16% 증가한 122억달러의 3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마이클 코어스, 베르사체를 보유한 미국 대표 명품 그룹인 카프리홀딩스도 최근 한 달 주가가 약 34.7% 상승해 지난 5일 65.31달러에 마감했다.
의류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 건 한국도 마찬가지다. 국내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최근 낙관적으로 반등하며 의류 업계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한국은행에 의하면 지난달 국내 소비자심리지수는 106.8을 기록해 전월 대비 3포인트 상승했다.
CCSI는 지난 7월(103.2), 8월(102.5) 두 달 연속 하락했다가 9월(103.8)부터 반등했다. CCSI가 100보다 높으면 장기 평균보다 소비자 심리가 낙관적이란 걸 의미한다.
대표적인 의류 대장주 F&F는 지난 5일(한국시간) 94만5000원에 마감해 지난달 6일 이후 약 한 달 새 24% 상승하기도 했다. F&F는 시가총액과 상관없이 주가가 100만원이 넘는 종목을 뜻하는 '황제주'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대백화점 계열사 한섬도 올해 3분기 뚜렷한 성과를 거두는 데 성공했다. 한섬의 3분기 매출, 영업이익은 각각 2963억7100만원, 318억1200만원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13.5%, 41% 증가했다. 지난 5일 한섬 주가는 4만3000원에 마감돼 약 한 달 새 약 9.1% 상승했다.
다만 여전히 공급망 병목현상이 의류 업체들을 위협하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 의견이다.
이즈파 무니르 씨티그룹 애널리스트는 경제매체 배런스와의 인터뷰에서 "공급망 병목현상 문제는 실재하며 늘어나는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수 있다"며 "공급망 병목현상으로 인한 가격 압박이 기업들을 계속 옥죌 것이고 수요가 늘면 더 심해질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종화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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